세일즈 신입 입문 교육에서 과거 저의 본부장님께서 자주 언급하던 단어가 있었습니다.
K.A.S.H 라는것 입니다.
Knowledge(지식) - 많은 지식이 있으면 세일즈에 도움이 되겠죠~
Attitude(태도) - 사람의 됨됨이 입니다.
Skill(영업스킬) - 언변이 뛰어나고 영업적 스킬이 뛰어난 것을 말합니다.
Habbit(습관) - 영업적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부분 입니다.
이중에서 '태도'는 회사 생활에도 적용되지 않나 싶어요.
아무리 뛰어난 기술과 지식, 습관이 있다고 하더라도 '태도'를 바꿀순 없습니다.
그 사람의 근본이기 때문이죠.
최근에 믿었던 팀원에게 배신을 당한일이 있었습니다.
보고 없이 오랜시간 영업사원들 수수료를 본인 임의로 산정해서 준겁니다.
저한테는 이상이 없다고 보고를 했구요.
이해해보려고도 하고 용서해보려고도 했지만, 잘못이 없다는 뻔뻔한 태도에 어처구니가 상실을 했어요.
부서 일도 며칠째 진행되지 않고, 업무가 엉망이 되었는데 그.. 태도가 사람을 열받게 하네요.
본인이 어려웠을때 도와주었던 저의 손길은 다 잊어버린것 같습니다.
제가 거두었던 사람에게 굳이 칼자루를 대고 싶지 않지만, 그 친구의 태도 때문에 정의라는 단어가 꿈틀거리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