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메티스(Metis)에서 발행한 메티스(MTS) 토큰이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에 상장한다.
메티스는 인공지능 학습앱 마이풀(MYPOOL)을 서비스하는 '이카이스'의 대표와 온라인 코딩 교육으로 유명한 TCP스쿨(TCP School)의 대표가 코파운더(Co-founder)로 참여한 블록체인 기반 에듀테크 프로젝트이다.
메티스는 현재 ‘마이풀’과 ‘TCP스쿨’ 뿐만 아니라 중국어 교육 분야 1위인 ‘문정아 중국어’ 등 유명 온라인 교육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외국어, 코딩 교육 관련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탑재할 예정이다.
또한 메티스는 플랫폼 내에서 수강을 완료하면 리워드로 MTS 토큰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을 도입해 전통강의 대비 중도포기가 6-7배 많은 MOOC(Massive Open Online Couse)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에이프로빗은 올해 6월에 오픈한 국내 중견 거래소지만 최근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도입, 보안 솔루션 강화 등 발빠른 사업 추진력을 통해 대형 거래소의 거래량을 추월하는 곳이다. 실제로 가상자산 집계 사이트 코인힐스에서 빗썸 다음으로 총 거래규모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메티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전통강의에서 MOOC로의 시장 전환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다. 메티스는 포블게이트, 빗썸글로벌, 라토큰, 코인원에 이어 에이프로빗까지 국내외 거래소 상장을 통해 MOOC 시장의 기반을 빠르게 다지며 실력있는 교육기관과의 파트너십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댓글 영역